본문 바로가기

2021/0128

넷플릭스 페이트 윙스의 전설 리뷰 - 정주행해도 좋을까? 넷플릭스의 은 요정 학교에서 벌어지는 판타지 이야기이다. 이 시리즈가 재미있을지 아닐지, 각 잡고 정주행해도 좋을지 아닐지 혼란스러운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몇 가지 정보를 소개한다. 페이트: 윙스의 전설 줄거리 주인공 블룸은 인간 세계에서 태어났지만, 어느 날 화를 참지 못하고 자신이 가진 요정의 힘으로 집을 태워버린다. 그 불길 때문에 어머니는 화상을 입었고, 블룸은 죄책감으로 괴로워한다. 요정 세계인 어더 월드에서 알피아 요정학교를 운영하는 교장 선생님은 그런 블룸을 직접 인간세계에서 알피아로 데리고 온다. 인간 세상에서만 살던 블룸은 자신이 불의 요정이라는 것을 깨달으며, 서서히 요정 세계에 적응해 나간다. 집을 태워버린 블룸은 당연히 불의 요정이며, 다른 친구들은 물, 땅, 마음 등의 속성을 가.. 2021. 1. 30.
몬트리올에 처음 도착한 날, 낯선 유학생에게서 도움받은 일 때는 2018년 6월, 내가 몬트리올에 갓 도착했을 때였다. 시간은 오전 11시쯤이었고, 오랜 비행과 14시간의 시차 때문에 무척 피로했다. 생소하고 북적거리는 캐나다 대도시 거리의 모습을 감상할 여유도 없이, 이민 가방과 캐리어를 끌고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해 놓은 집으로 향했다.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주소에 적힌 곳을 가보니 쓰러지기 직전의 엉망인 낡은 집이었다. 게다가 위치는 몬트리올에서 가장 번화한 술집과 바 거리가 있는 곳이어서 항상 시끄럽고, 설상가상으로 도착하자마자 벽화 축제가 한창이었다. (몬트리올에는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축제가 있다.) 아무튼 그 집에서는 묵을 수가 없었다. 소음 이전에 집이 너무 오래되었는지 재채기가 나고 보이진 않지만 곰팡이가 있었던 모양이었다. 집 광고를 올린 사람.. 2021. 1. 29.
영화 화이트타이거 리뷰 - 인도 카스트제도, 부패와 자유 이야기 넷플릭스의 신작 인도 영화, 가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인도 작가 아라빈드 아디가의 동명 소설 를 각색한 영화로, 원작 소설은 2008년 맨부커상을 받은 바 있다. 공개된 지 얼마 안돼서 넷플릭스 인기 차트 영화 1위를 차지한 는 어떤 내용일까? 화이트 타이거 줄거리 인도의 가난한 마을에서 태어난 발람. 머리가 좋은 편이라 학교에서도 유일하게 글을 읽을 줄 알고, 영어도 곧잘 하는 그는 힘든 환경에서도 열심히 노력한다. 가난한 출신 정치인이 정계에 떠오르면서, 인도에서도 가난하고 미천한 신분의 사람도 언젠가 인도 총리가 될 수 있다는 말에 발람은 희망을 갖는다. 하지만 인도에 뿌리 깊게 박힌 카스트 제도는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옛 인도에는 1,000개도 넘는 카스트 계급이 존재했지만, 세계 최대의 민주.. 2021. 1. 28.
요즘 듣는 대학 온라인 강의 - 중국어 배우기 며칠 전 친구 레미와 음성 채팅을 했다. 레미는 베트남에서 온 친구로,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등 4개 국어를 하는 친구이다. 레미가 구사하는 모든 언어가 수준이 높고 비즈니스 회화까지 가능한 수준이지만, 특히 레미의 제 2 외국어인 중국어는 원어민급이다. 레미가 학교에서 중국어로 중국인 친구들과 대화를 할 때 나는 멍하니 보고 있어야 했는데, 중국인들조차도 레미의 중국어가 너무 좋아서 그녀가 베트남인일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고 한다. 나도 예전부터 중국어를 배워보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 공부를 시도해봤지만 모두 초급 수업만 듣다가 멈추기 일쑤였다. 누가 강제하는 것도 아니니 듣다 말다 해서 항상 내 중국어는 초급을 면치 못한다. 배우다가 또 한참 그만뒀다가, 또 다시 예전에 공부했.. 2021. 1. 26.
헤드스페이스: 명상이 필요할 때 - 불면증이 있어도 꿀잠 자는 법 이 프로그램은 명상을 처음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명상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다거나, 눈을 감고 호흡을 해도 영 집중이 되지 않을 때 좋은 가이드가 되어준다. 하지만 명상이고 뭐고 다 모르겠고 불면증 때문에 힘들다면 그저 침대에 누워서 화면을 옆에 두고 나레이션을 듣기만 해도 잠이 온다. 넷플릭스의 는 20분 정도의 8편짜리 영상이다.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짤막하게 10분 명상을 할 수 있다. 준비: 조용하고 방해받지 않는 장소에서 시청하기 이 영상은 명상 가이드 프로그램으로, 아무래도 시끄럽지 않고 방해받지 않는 장소에서 시청하는 것이 좋다. 깊은 명상에 빠져 있는데 누군가 부르거나 소음을 내서 방해한다면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 굳이 가부좌나 반가부좌 자세를 하지 않아도 좋다.. 2021. 1. 25.
코로나 백신 접종, 정말 종식될 수 있을까? 코백스는 또 뭐지?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백신이 개발되었다고 한순간에 코로나가 종식될 수는 없는 일이다. 우리는 언제쯤이면 자유로운 일상을 되찾게 될까? 백신 접종률 1위, 이스라엘 백신 접종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나라, 이스라엘에서는 벌써 국민의 30% 이상이 접종이 완료되었다고 한다. 이스라엘의 상황을 잘 살펴보면 백신 접종 후 우리 생활이 어떻게 될지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스라엘에서는 접종자와 비접종자를 비교 연구했는데, 백신을 맞은 지 12일까지는 코로나 확진율에 아무 차이가 없다가 13일째부터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하고, 14일째부터는 30%이상 확진율이 줄어들었다고 한다. 이스라엘이 이렇게 백신 접종이 높은 이유는 빠르게 물량을 공급하고 보관시설을 구비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 2021. 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