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226

우리 개를 도와줘 리뷰 - 넷플릭스의 미국식 반려견 예능 넷플릭스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우리 개를 도와줘(Canine Intervention)은 에피소드당 약 30여분 정도의 6회짜리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각 에피소드마다 문제행동을 보이는 반려견들이 나오고, 캘리포니아의 최고 훈련사 자스가 반려견과 보호자들의 삶을 변화시킨다. 여러 모로 우리나라의 강형욱 훈련사가 떠오르긴 하지만, 사는 환경과 반려견 문화가 다르다 보니 강아지들의 문제도 상상을 초월하니 보는 재미가 색다르다. 총에 맞은 핏불 강아지 첫번째 에피소드 주인공은 핏불 강아지이고, 이름은 레이디 멕베스이다. 레이디는 원래 LA 거리에서 노숙자와 함께 살던 개인데, 그 노숙자가 총에 맞고 레이디 맥베스도 총에 맞았다. 처음부터 너무 충격적인 강아지의 사연에 놀랄 수밖에 없었다. 총에 맞은 트라우마로 고.. 2021. 2. 28.
추운 날 몬트리올 올드포트 산책 지금 몬트리올은 허리까지 눈이 쌓인 상태이고, 계속 영하의 날씨를 유지하고 있다. 춥지만 운동할 겸 올드포트 쪽을 산책했다. 올드포트 주변은 몬트리올의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하지만 그 주변도 전망이 좋고 예전부터 젠트리피케이션이 심한 지역이다. 생로랑 강을 향해 걸으니 뭔가 광명 신도시같은 느낌이 든다. 코로나가 심해서이기도 하지만 이날 정말 추워서 거리에 사람이 거의 없다. 특이한 이름의 회사. 스팅레이는 가오리라는 뜻인데, 궁금해서 찾아보니 뮤직엔터회사라고 한다. 어딜 가나 공사가 한창이다. 이쪽 지역은 주로 높은 콘도 건물들이 계속해서 많이 지어지고 있다. 예뻐보이는 카페가 있어서 다가가 보았다. 하지만 조명만 켜져 있고 문을 닫은 상태이다. 이때가 오후 4시였는데, 통금 때문인지 이런 개인카페는 요.. 2021. 2. 26.
뉴암스테르담 - 첫날부터 의사들 무더기로 해고하는 드라마, 원작과 시즌 3 공개일자 뉴암스테르담은 뉴욕의 큰 공립병원을 배경으로 하는 메디컬 드라마이다. 2018년에 시즌 1이 나왔고, 2019년에 시즌 2가 나왔으며 이번 3월에 시즌 3가 NBC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시즌 1은 22화, 시즌 2는 18화로 긴 편이지만 특유의 몰입감으로 빠르게 볼 수 있다. 넷플릭스에서는 최근에 시즌 1과 2가 공개되었다. 뉴암스테르담 줄거리 첫장면은 주인공 닥터 맥스 굿윈이 새벽에 일어나 뉴욕 도심을 조깅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닥터 굿윈이 복잡한 도심의 뉴암스테르담 병원에서 일하는 첫날인데, 그는 런닝복 차림 그대로 병원에 들어가 간호사 탈의실에서 가운으로 갈아입는다. 간호사들은 이민자들이 많아서 영어가 아닌 스페인어로 이야기한다. 간호사들과 잡역부들은 오늘부터 부임할 새 헤드 닥터에 대한 이야기가.. 2021. 2. 25.
빌 게이츠의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 - 그린 프리미엄의 뜻 전 세계 100여국, 400여 개의 도시에서 205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에 힘을 쏟고 있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직후, 트럼프가 탈퇴했던 파리 협정에 재가입했고, 각 나라와 연구소들마다 풍력발전소, 저탄소 제트 연료 등 복잡한 계산을 통해 다양한 해결책을 내놓고 있다. 연구자들은 복잡한 계산을 한 끝에 이산화탄소 배출을 지금보다 510억톤 줄여야 한다는 결과를 도출해 냈다. 그 어마어마한 양을 줄이려면 우리 삶이 더욱 변화해야 한다. 그 중 가장 비용이 싸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값비싼 카고바이크와 복잡한 탄소 배출권거래 최근 유럽에서 유행하는 것은 바로 카고 바이크(Cargo bike)이다. 자전거의 바퀴를 키우고 앞에 짐칸을 달아 장보기나 아이들을 픽업하는 데 주로 쓰인다. .. 2021. 2. 24.
사람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터치의 중요성 인간이 생존하기 위해서 음식과 물이 필요한 것은 당연하다. 그렇지만 사람과의 터치가 생존에 필수적이라는 것은 간과하기 쉽다. 코로나 판데믹으로 사람과의 터치가 줄어든 상황에서, 촉각이라는 감각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다가온다. 첫 번째 감각, 촉각 촉각은 태어나면서부터 가장 처음 개발하게 되는 감각이자 생존에 필요한 유일한 감각이다. 너무나 당연한 사실이라 잊고 있을 때가 많은데, 인간은 청각이나 시각이 없어도 살 수는 있지만 촉각 없이는 생존할 수가 없다. 피부로 느껴지는 압력이나 온도, 질감과 같은 자극이 없다면 고통을 느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걸을 수조차 없다. 2016년에 진행된 과학 문헌에 따르면, 출생 직후 어머니와 피부 접촉을 한 아기는 그렇지 않은 아기보다 모유 수유에 성공할 가능성이 32.. 2021. 2. 23.
나사 화성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 화성 착륙, 일론 머스크의 화성 탐사 계획 나사 퍼서비어런스(Perseverance) 탐사선 화성 착륙 성공 2월 18일, 미 NASA에서 쏘아올린 화성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가 착륙에 성공했다. 퍼서비어런스는 2020년 7월 말에 발사된 이후, 약 7개월동안 우주를 여행하다 무사히 착륙했다고 한다. 이번 퍼서비어런스의 화성 착륙은 '공포의 7분'이라고 불릴 정도로 까다로웠다. 화성 착륙의 성공률은 절반에 못 미치는 정도로 어려운데, 퍼서비어런스는 이런 고난이도 착륙과정을 무사히 성공했다. 화성은 대기 밀도가 지구의 100분의 1밖에 되지 않으며, 태양 표면에 맞먹는 고온과 지구 중력의 10배에 달하는 제동력도 이겨내야 한다. 퍼서비어런스 탐사선은 정교하고 획기적인 기술로 가득하다. 과거 탐사선보다 규모도 크고 훨씬 정교하며, 길이 3m에 바퀴.. 2021.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