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줌(Zoom) 배경화면 설정하는 법 - 배경 사진 구하는 곳, 사진 예시

by 밀리멜리 2021. 1. 11.

반응형

줌으로 수업을 듣다 보면, 숲속이나, 오로라, 도시 야경 등을 배경으로 설정해 놓은 분들이 있습니다. 좋은 사진을 골라서 설정해 놓으면 재미도 있고, 독특한 사진을 설정하면 이목을 끌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런 배경화면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PC와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줌 배경화면 설정 (PC 버전)

 

 

1. 일단 줌을 실행합니다. 앱으로 들어가든, 링크로 들어가든 상관없습니다. 로그인할 필요도 없습니다.

 

2. 줌 회의에 입장하면, 비디오 시작버튼의 ^ 처럼 생긴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3. 메뉴 중에서 <가상 배경 선택>을 클릭합니다.

 

4. 하단의 <녹색 스크린을 사용합니다>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녹색스크린 사용을 해제해야 좀 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배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가상 배경 선택 오른쪽의 +를 눌러서 배경화면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줌 배경화면 설정할 이미지 찾기

 

* 배경화면으로 마땅한 이미지가 없다면 스톡사진, 무료 이미지 웹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찾아보세요. 그냥 포털 사이트의 이미지보다 해상도도 높고 예쁜 사진이 많습니다. 물론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들이라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pixabay.com/ko/

 

 

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 제가 찾아본 예제 사진입니다.

 

적당한 배경의 카페 사진은 어떨까요? 제 친구가 어느 날 카페 사진을 배경으로 해놓고 수업을 들었는데, 너무 감쪽같아서 친구가 카페에 노트북을 가지고 가서 수업을 듣는 줄 알았답니다! 잘 찾아보면 친구들을 살짝 속일만한 재미있는 배경 사진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럭셔리한 호텔 내부의 모습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나, 지금 호캉스 중이야!

 

 

무난한 인테리어 사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특히 벽이 보이는 사진은 정말 감쪽같을 것 같아요.

 

 

나 지금 비행기 안이야~!

 

 

헬스장 온 척 하기!

 

 

잘만 검색해 보면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낼 배경 사진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 작성하는 와중에 배경화면 바꾸면서 저 혼자 잘 놀았네요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