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이북리더기 크레마에 밀리의 서재 설치하기

by 밀리멜리 2021. 6. 25.

반응형

밀리의 서재는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노트북이나 휴대폰으로도 책을 읽을 수 있지만, 눈이 덜 아픈 이북리더기로도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APK파일을 그냥 기기에 복사하기만 하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밀리의 서재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는 분도 읽고 따라해 주세요. 

 

밀리의 서재 지원기기

요즘 나온 이북리더기는 대부분 안드로이드 4.4 버전이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미국 아마존의 킨들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 않아 설치할 수 없고, 리디페이퍼도 열린서재를 제공하지 않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저는 밀리의 서재 이외에도 리디셀렉트도 구독하고 있지만, 리디페이퍼를 사지 않은 이유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1. 이북리더기에 설치할 APK 파일을 다운받기 위해 다음 링크를 클릭합니다.

 

https://www.millie.co.kr/customer/app.html

 

밀리의 서재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밀리의 서재에서 당신의 일상을 1밀리+ 더 멋지게 만들어 보세요

www.millie.co.kr

 

혹은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뷰어 다운로드'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2. 화면에서 E-ink 뷰어를 선택합니다.

 

 

 

3. E-ink 기기 전용 APK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APK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4. 그대로 저장합니다.

 

 

5. USB로 리더기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6. 연결된 크레마 폴더 안의 SD카드 폴더에 APK파일을 붙여넣기합니다. 

 

 

7. 이북단말기의 화면을 한번 누르면 자동으로 앱 설치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8. 설치합니다. 10초만에 설치가 끝납니다.

 

 

9. 로그인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밀리의 서재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다음을 따라해 주세요.

 

 

 

10. 밀리의 서재 앱에서 '관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11. '내 정보 관리'를 선택합니다.

 

 

 

12. 아이디/비밀번호 등록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똑같은 아이디를 이북리더기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이북리더기는 반응이 느려 입력할 때 조금 시간이 걸리니 천천히 인내심을 갖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이북리더기에서는 책을 다운로드할 수만 있고 고를 수는 없습니다. 좀 불편하긴 하지만 소프트웨어가 안드로이드 4.4버전에 빠른 성능을 목적으로 한 기기가 아니니 조금 번거롭더라도 책을 담을 땐 컴퓨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밀리의 서재 화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