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파워포인트로 발렌타인 카드 만들어 보내기

by 밀리멜리 2022. 2. 11.

반응형

파워포인트로 간단하게 발렌타인 카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직장 동료나 친구들에게 감사의 이메일을 보내도 좋겠죠!

 

제가 만든 예시입니다. 웹페이지 아래쪽에서 제가 만든 템플릿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PPT의 텍스트 박스에 원하는 문구를 적으면 좋겠네요.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받아 나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카드만들기

 

1. 먼저 무료 이미지 웹사이트에서 저작권이 자유로운 이미지를 찾습니다.

저는 픽사베이를 이용했습니다.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2.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받습니다. 보통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3. 파워포인트의 새 슬라이드를 엽니다.

 

 

4. 빈 곳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배경 서식(Background Format)'을 선택합니다.

 

5. 오른쪽에 배경서식 창이 뜹니다.

 1) 그림 혹은 질감 채우기를 클릭합니다.

 2) 파일 삽입을 선택합니다.

 3) 다운로드 폴더를 찾아 내가 저장한 파일을 선택합니다.

 

 

6. 배경화면이 완성되었습니다. 텍스트 박스를 삽입해 원하는 글을 적어 봅시다.

  - 삽입 창을 누르고, 텍스트 박스 넣기

 

 

7. 메일에 카드를 복사+붙여넣기 위해 캡처 도구로 이미지를 캡처합니다.

  - 캡처 도구 여는 법: 윈도우 키를 누르고, 캡처도구를 타이핑해서 클릭합니다.

 

윈도우 키

 

 

8. 파워포인트로 만든 카드가 보이도록 하고, 캡처 도구의 새로 만들기를 누릅니다.

드래그하고 놓기

 

 

9. 캡처도구 화면에서, 편집 - 복사를 선택합니다.

 

 

10. 그대로 메일에 붙여넣기 하면 끝!

 

필요하다면 제가 만든 템플릿을 다운받아 수정하셔도 됩니다.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로만 만들었으니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발렌타인 카드 템플릿.pptx
1.08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