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나의 첫 반려식물 - 다육식물 페페로미아 호프를 사다

by 밀리멜리 2022. 3. 23.

반응형

얼마 전부터 식물을 기르고 싶어서 꽃집을 둘러보았다. 한번도 식물을 제대로 키워본 적이 없어서 조그마하고 관리가 쉬운 식물을 찾아보았다.

 

꽃집 내부

"안녕하세요, 책상 위에 놓을 화분을 찾고 있는데요. 직사광선은 잘 안 들어서 간접조명에도 잘 자라는 식물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요. 천천히 구경하시고 저쪽에 선인장과 다육식물이 있는데 한번 골라보세요."

 

소나무분재
선인장과 공기정화식물
다육식물

다육식물을 프랑스어로 슈큘랑트라고 부르는 걸 알게 되었다. 영어로는 서큘런트(succulent). 수분과 즙이 많다는 뜻이다. 다육식물은 잎이 통통하니 수분이 가득 차 있어서 관리가 쉽고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그게 다육식물의 매력인 것 같다. 통통한 이파리! 그 통통함이 돋보이는 귀여운 화분 하나를 발견했다.

 

앗! 귀여워! 너로 정했다!

"이건 어때요? 관리하기 쉬워요?"
"네, 괜찮아요. 햇빛을 많이 쬐면 잎 색깔이 더 진해지고 예뻐지는데, 햇빛이 약해도 잘 자라긴 해요."

"그럼 이걸로 할게요. 이건 이름이 뭐예요?"

"페페로미아 호프예요."

 

플로리스트가 휴대폰으로 이름을 보여주었다. 

 

페페로미아 호프

"물은 얼마나 줘야 해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잎을 만져봤을 때 단단하지 않고 말랑해지면 물을 주세요."

 

내가 고른 페퍼로미아 호프를 포장해 주셨다

 

플로리스트는 화분을 종이봉투에 담아 주었다. 아직도 야외는 좀 춥기 때문에 혹시라도 바람맞을까 조심조심 가져왔다.

 

"이름은 뭘로 짓지...? 반려식물이니 이름은 있어야지!"

"버블이 어때, 버블. 동글동글하니 버블 같잖아."

"오... 좋아, 버블이로 하자!"

 

이름은 버블이

버블이는 지금 내 사무실 스탠드 아래 조명을 받고 계시는 중이다. 너무 귀여워서 자꾸 들여다보게 된다. 참 잘 골랐군!!

 

스탠드 빛 쬐는 버블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