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리뷰/책 리뷰

하와이대저택의 더 마인드 독후감

by 밀리멜리 2024. 1. 6.

반응형

하와이대저택의 더 마인드를 읽었다. 자기계발 서적은 읽다보면 동기부여가 잘 되니, 새해 목표설정에 도움이 된다.

 



이 책은 첫 챕터부터 어떻게 저자가 경제적 자유를 이뤘는지 설명하고 있다. 목표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세우고, 목표가 이루어진 상황을 상상하며, 바로 실행하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그 행동력에 감탄했다. 

그는 부동산으로 돈을 벌기 위해 직장을 다니며 투자공부를 했다고 한다. 세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약 3천편의 유튜브 강의를 보고 부동산 실용서를 104권 읽었다고 하니... 그렇게 하면 뭘 해도 될 것 같다. 3달에 104권을 읽으려면 얼마나 읽은 거지? 3달을 91일이라고 치면 하루에 1권 넘게 읽은 셈이 되는데, 대단하다. 

미국 주식투자를 공부할 때도 투자전문 매거진 배런스를 구독하고, 야후파이낸스, 로이터, 블룸버그, 월스트리트저널을 샅샅이 보고 듣고 읽으니, 미국의 경제와 역사, 정치구도까지 줄줄이 외우고 다녔다고 한다. 자기계발서도 수천 권을 읽었다고 하니, 그가 자기계발 분야의 유튜브에서 성공하는 것도 놀랍지 않다.

이렇게 지독하게 한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원천은 무엇일까?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고 믿고 매번 행동으로 옮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 밑줄을 쳤던 부분은 다음과 같다.

언젠가 친한 지인과 대화를 나누었는데, 내 이야기를 한참 듣던 그가 놀라워하며 이렇게 말했다. 내가 원하는 만큼의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마침내 파이어족이 된 경험, 단기간에 유튜브 실버 버튼을 받게 된 이야기들이 굉장히 신기하면서도 충격적이라는 말을 덧붙였다. 그때 나는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미 한 번 해본 것들이어서 그저 다시 한 것뿐인데.'

 

이미 한 번 해본 것들이라니! 한번 해 본 것들이라 생각할 정도로 목표를 반복하고 구체적으로 상상했다는 말이니까. 그만큼 많은 노력을 한 뒤 성공을 맛본 느낌은 환상적일 것이다.

감사는 기본적으로 상대방으로부터 무언가를 받았을 때 느끼는 감정이다. 선물, 호의가 담긴 따뜻한 말이나 행동, 배려, 응원이나 격려 등을 받을 때 우리는 든든하고 충만한 감정을 느낀다. 이처럼 무언가를 받는다는 것은 그 자체로 우리의 기분을 좋아지게 만든다. 이렇게 좋은 기분을 유지하고 있는 당신의 내면에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점차 커지고, 비슷한 성향의 사람이 끼리끼리 모이듯 긍정적인 에너지 역시 긍정적인 일들만 끌어당긴다. 감사하는 마음을 온 마음으로 느끼면 소름돋게도 경제적으로 감사할 일이 연이어 일어난다.

 


이 책을 읽고 다른 자기계발서에 관심이 생겨서, 다음에는 데일 카네기의 책을 읽으려고 한다. 작가처럼 책을 많이 읽어봐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