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윈도우10 시작 로그인 잠금화면 바뀌지 않을 때 해결방법

by 밀리멜리 2021. 5. 23.

반응형

윈도우 10에서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는 로그인할때마다 전세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해상도 높은 이미지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진이 마음에 드시나요? 네!!!

물론 컴퓨터를 켤 때마다 비밀번호를 쳐야 하는 게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컴퓨터 켜면서 시베리아의 바이칼 호수 사진을 볼 수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어요.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몇주 전부터 잠금화면이 폭포 사진 하나에 고정이 되고, 계속 재시작을 해도 바뀌지가 않더라구요. 저절로 또 나오겠지 하다가 영 바뀌지 않더라구요. 윈도우 명령어도 쳐보고 여러가지 건드려 봤는데 인터넷에는 가짜 해결방법 글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찾은 방법은 바로 이것입니다. 조금 의외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어서 좋았어요.

 

 

 윈도우10 로그인 배경화면 바꾸는 법

 

 

1. 화면 왼쪽 하단 시작화면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화면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잠금 화면'을 선택합니다.

 

 

 

4. 배경에서 '사진'을 클릭합니다.

 

 

 

5. 사진 클릭 후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로그인 화면에 잠금 화면 배경 그림 표시' 부분을 껐다 켜줍니다.

 

 

 

6. 다시 스크롤을 올려 '사진'으로 되어있었던 선택사항을 'Windows 추천'으로 바꿔줍니다.

 

이렇게까지 해도 제 화면은 바뀌지 않았다면 아래 사항을 따라해 보세요.

 

 

7. 시작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계정 버튼을 누릅니다.

 

 

 

8. 잠금을 누릅니다.

 

 

9. 다시 로그인해주면 끝! 새로운 화면이 나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