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예의전당

터키 산불에 팀 코리아 - 김연경 이름으로 묘목 기부하기

by 밀리멜리 2021. 8. 5.

반응형

도쿄올림픽 우리나라 여자배구팀이 터키를 이겼다! 역시 우리나라 배구팀 대단해!!

 

신이 나서 관련 뉴스를 보고 트위터도 둘러보았는데, 산불로 피해를 입은 터키에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묘목 기부가 이어지고 있었다.

 

터키 묘목 기부 트위터

와, 좋은 생각이다! 이런 건 생각도 못했는데. 한 그루 묘목을 기부하는 데 10리라 정도인데, 한화로 10리라는 1350원 정도밖에 하지 않는다.

 

터키에 산불이 계속되고 있는 줄도 몰랐는데, 이번 터키의 산불은 2000년대 들어서 가장 최악의 화재라고 한다. 형제의 나라 터키에 묘목을 기부하는 것이 참 좋은 아이디어인 듯 하다.

 

며칠째 산불이 계속되는 터키 모습 (AFP)

어떻게 해야 하나 궁금했는데, 다행히도 트위터에 묘목기부를 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었고,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터키 묘목기부 웹사이트

웹사이트의 자세한 설명들은 터키어로 적혀 있다. 구글 번역을 쓰니 꽤 번역이 잘 되어 나온다. 

 

 

 기부하는 방법

 

1. https://www.dikiliagacimvar.com/en/donate/ 터키 묘목기부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림을 누르면 연결됩니다

 

 

2. Donate(기부) 버튼을 누르고, 이름과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적습니다. 전화번호는 굳이 적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아래 문구를 읽고, 원하는 것에 체크합니다. 저는 'I want to appear in the donors list (기부자 명단에 오르고 싶습니다)' 부분만 체크했습니다.

 

 

3. 다음 화면에서 기부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기부자 이름을 Yeon Kyoung Kim / Team Korea 등으로 입력해도 되고, 자신의 이름을 입력해도 됩니다. 기부 인증서에는 여기에 적힌 이름을 받게 됩니다.

* 묘목 한 그루 10리라 = 한화 약 1350원

 

 

 

4. 정보를 확인합니다.

 

 

5. 카드정보를 입력합니다.

 

 

6.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인증서가 보여집니다.

 

 

영수증에 쓰인 문구를 번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Sayın Yeon Kyoung Kim,
*** tarafından adınıza bağışlanan 10 adet fidan, Yanan Orman Alanları için dikilecektir.
Fidanlarınızın umutlarınızla beraber yeşerip büyümesini diler, daha yaşanılabilir bir dünya oluşturmak için gerçekleştirdiğimiz çalışmalara katkılarınızdan dolayı teşekkür ederiz.

 

친애하는 김연경 님, ***이 대신해서 기증한 묘목 10그루, 불타는 숲 지역을 위해 심을 예정입니다. 당신의 묘목이 당신의 희망과 함께 싹이 트고 자라기를 바랍니다.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작업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