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리뷰/영상리뷰

이정재는 무슨 영화로 유명해? 추천해 줄래?

by 밀리멜리 2021. 11. 27.

반응형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마티유라는 친구가 있는데, 마티유에게 춘봉이라는 별명을 붙여줬다. 춘봉이는 그 이름을 듣고 썩 맘에 들어하지 않았지만 열심히 설득했다.

 

"춘봉이가 얼마나 좋은 이름인줄 알아? 춘! 이건 봄이란 뜻이거든. 얼마나 예뻐? 그리고 봉도 정말 좋은 말이지. 너 기생충 봤지! 기생충 감독 이름이 봉준호잖아."

 

그러면 춘봉이는 마뜩찮은 얼굴로 끄덕끄덕한다. 춘봉이도 오징어게임을 일찌감치 봤는데, 유튜브에서 이정재 인터뷰 영상을 봤다며 말해주었다.

 

이정재 인터뷰 영상

"유튜브에서 그거 봤어? 이정재 인터뷰하는데... 미국사람들은 이정재가 얼마나 유명한지 잘 모르니까 '갑자기 인기 얻어서 기분이 어떠냐고' 그런 질문 하더라구."

"이정재 원래 한국에서 엄청 유명한데?"

"그러니까 말이야. 무식하고 무례한 질문이라고 그 인터뷰어가 욕을 많이 먹었어. 그래도 이정재는 깔끔하고 예의있게 답변했대." 

"뭐라고 대답했는데?"

"실제로 많이 알아봐주고 그래서 놀랐다고. 특히나 미국에서 알아본 게. '특히 미국에서'라고 한 게 정말 잘 대답한 것 같아."

"야... 너한테서 한국 연예인 이야기 들으니 그것도 놀랍다."

"그래서 한국 영화 보고싶은데, 이정재 작품 또 재밌는 거 있어? 뭘로 그렇게 유명한 거야?"

"음, 지금 생각나는 게 몇 개 있기는 한데..."

 

이정재가 뭘로 유명하냐고?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힘든데... 어떤 영화를 추천해줘야 할지 고민이다.

 

게다가 내가 본 이정재 출연 영화들을 다른 나라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다.

 

일단 생각나는 건 관상!!

 

 

영화 '관상' 수양대군 등장씬

 

여기서 이정재가 연기한 수양대군 등장씬은 정말 멋있다. 검은 곰가죽 두르고 카리스마 있게 처음으로 등장하는 씬! 

 

오징어게임의 구질구질한 성기훈과는 완전 다른 이미지라서 ㅋㅋㅋ 이런 장면을 보면 다들 놀랄 것이다.

 

그렇지만 외국인이 한국의 사극 영화를 잘 이해할 수 있을지?

 

수양대군, 단종 이야기는 사실 삼촌이 왕자인 조카를 죽이려고 한다는 면에서 햄릿이나 라이온킹을 닮아 있긴 하다.

 

그렇지만 관상이라는 것도 뭔지 모르니 아마 영화 자체가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영화 '암살'의 염석진 역

암살에서도 연기 엄청났지...

 

멋있는 모습과 추악한 모습을 둘 다 잘 연기했다.

 

이것도 한국 역사를 좀 알아야 이해가 갈 텐데.

 

한국 문화를 공부하는 김에 역사도 좀 알아두면 더 재밌을 것이다.

 

영화 '신세계'의 이자성

신세계도 정말 재미있었다.

 

이 영화가 개봉되던 때 느와르 장르가 많아서 지겨웠는데, 그래도 신세계는 푹 빠져서 봤다.

 

신세계에서 온갖 유행어가 다 나왔지 ㅋㅋ

 

영화 '도둑들'에서 뽀빠이

 

영화 '도둑들'에서는 비중이 그렇게 크지 않았지만, 그래도 영화 자체가 재밌었다. 한국판 오션스 일레븐이 생각나기도 하고, 코믹적인 요소가 많아서 좋았던 영화다.

 

이외에도 다른 영화들이 많지만 내가 본 건 이 정도이다. 신과함께 같은 대박 영화에도 출연한 걸로 아는데, 내가 신과함께를 본 적이 없다. 아마 이걸 추천해줘도 괜찮을 것 같다. 여러분이라면 뭘 추천하실지 궁금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