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컴퓨터로 일할 때 집중 잘하는 방법 - 모멘텀 투두(To do)리스트

by 밀리멜리 2022. 4. 5.

반응형

재택근무를 하거나 블로그를 쓰다 보면 자주 산만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자꾸 새창을 클릭해서 유튜브를 재생하거나, 다른 블로그의 글도 읽고 싶고, 넷플릭스도 보고 싶습니다. 해야할 건 많은데, 왜 이리 재밌는 게 많을까요?

 

저는 특히 블로그 소재가 생각이 안나면 특히나 티스토리 이웃들의 새 글이 보고 싶어집니다. 

이 화면에서 딴짓하는 사람??

 

구글 모멘텀을 이용하면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새창을 띄울 때마다 투두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니 망설이거나 머뭇거리면서 다른 인터넷 창에 한눈 팔리는 일 없이 빠르게 일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새 창을 클릭할 때마다 바로 해야 할 일 리스트가 보이니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더라고요. 

새창을 열면 TO DO 리스트가 보입니다.

 

위와 같은 새 창 화면은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든 것입니다. 이런 인터넷 화면을 만들고 싶은 분은 아래 내용을 따라해 주세요. 3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1. 일단, 크롬을 켭니다. 크롬에서 아래 링크를 눌러 모멘텀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omentum/laookkfknpbbblfpciffpaejjkokdgca/related?hl=en 

 

Momentum

Replace new tab page with a personal dashboard featuring to-do, weather, and inspiration.

chrome.google.com

 

 

2. 파란 버튼의 Add to Chrome을 클릭하고, 이후에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Add to Chrome 클릭
확장 프로그램 추가 클릭

 

 

3. 조금 기다리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이름이 뭡니까?

내 이름이나 별명을 입력합니다. 아무 이름을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4. 이메일을 묻는 질문이 나옵니다. 저는 로그인하기 귀찮아서 stay logged out을 선택했습니다.

 

 

5. 그러고 나면 오늘 가장 집중해서 해야 할 일이 뭔지 묻습니다. 저는 제일 먼저 블로그 포스팅을 끝내야 하므로, '블로그 쓰기'라고 적었습니다.

 

 

6. 해야 할 일을 더 추가하려면, 오른쪽 하단의 To do 라는 글자를 클릭합니다.

 

 

7. 박스를 누르고, 해야 할 일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리스트를 만드는 것이 끝났습니다!

 

그 할 일이 끝나면 체크표시를 해서 쫙 지워줍니다! (제일 기분좋은 순간입니다.)

 

 

 

* 투두 리스트를 만들 때 저만의 꿀팁을 공유합니다. 그날 해야 할 일을 추가하되, 중간중간 매우 쉬운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을 추가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숨쉬기 운동이나, 1분동안 일어나 있기, 오늘 기분에 어울리는 음악 듣기, 저녁 맛있는 것 먹기, 유튜브 보기 등등의 과제를 추가하는 겁니다. 또, 엄마아빠에게 연락하기, 친구에게 연락하기 등도 리스트에 추가하면 잊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 자신에게 휴식을 줄 수도 있고, 투두 리스트 만들기가 더 즐거워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