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트리올 생활/몬트리올 일상다반사

나는 왜 이럴까...

by 밀리멜리 2022. 6. 9.

반응형

오늘은 반차를 내고 병원에 다녀왔다.

 

아토피 치료 때문에 듀픽센트라는 약을 맞고 있어서, 이제는 6개월에 한번씩 의사를 만나러 간다. 대기실에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예약을 하고 와도 1시간 기다리는 건 일도 아니다. 병원 가는 날은 거의 오전시간을 다 써버린다.

 

아무튼 진료가 잘 끝났다. 의사선생님이 처방전을 써주고, 창구에 가서 다음 예약을 하고 나왔다. 비서인 아저씨가 처방전을 곱게 접어서 편지봉투에 넣어주셨다.

 

그리고 회사로 돌아와서 일을 하는데... 핸드폰에 부재중 전화 리스트가 있고 또 전화가 왔다. 받아보니 아까 그 비서 아저씨였는데...

 

"전화를 왜이렇게 안받아요? 세번이나 전화했는데..."

"아, 죄송해요. 배터리가 나가있었네요."

"제가 준 처방전을 떨어뜨렸더라구요. 병원 청소하던 스태프가 발견해서 저한테 가져왔어요."

"아, 아.. 네?? 제 처방전 떨어뜨렸다구요?"

"네, 아까 그 창구에 있으니 찾으러 오세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몇시까지 병원 문 여나요?"

"우리는 4~5시면 퇴근해요."

 

이 전화를 받기까지 처방전이 없는 줄도 모르고 있었다. 정말 나는 왜 이렇게 덤벙댈까...

 

급한 일이 있다고 말하고 부랴부랴 병원에 달려왔더니, 4시 45분이었다. 클리닉에 가보니 비서들은 모두 퇴근한 이후였다. 😥

 

아... 헛걸음했군! 

 

내일 다시 와야 한다.

 

어차피 회사로 다시 돌아가기엔 너무 늦어서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려는데, 여기서도 덤벙대서 그런지 반대방향으로 가는 지하철을 탔다.

 

아... 오늘 왜 이러는 거야?

 

다시 바른 방향으로 가는 지하철을 탔다. 잔뜩 울상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어떤 아저씨가 나에게 자리를 양보해 주었다.

 

잉? 🙄

 

왜 나한테 자리를 양보해 준 걸까? 나는 지금까지 자리를 양보해 준 적은 있어도 양보받은 적은 한번도 없다. 처음 한번 사양했는데 이게 뭔 일인가 싶어서 나도 모르게 고맙다고 하고 앉았다.

 

지하철에서 자리 양보받았다!?

 

아직도 왜 나에게 자리를 양보해 줬는지 모르겠다...

 

그냥 매너인가?

 

아니... 뭐지?

 

배나와서 임신한 것처럼 보였나? (제발 아니길... 🤔)

 

어쨌든 자리를 양보받았으니 나도 네 정거장 후에 다른 사람에게 양보해 주었다. 

 

에이, 뭐 이런 날도 있는 거지.

 

다만 좋은 것은 그나마 병원에서 처방전을 떨어뜨려서 주워준 사람이 있다는 것! 그건 정말 감사하다.

 

그나저나 남자친구가 벌써 한 소리 할 게 눈에 선해서 미리 잔소리 하라고 말했다.

 

"나한테 잔소리 할 거 있으면 해, 지금. 참아놨다가 나중에 하지 말고."

"그럼 삐질 거잖아."

"안 삐질 테니까. 덤벙댄다고 나한테 뭐 한 마디 하고 싶은 거 다 알아."

"그래, 알면 됐다. 뭐라고는 안하고 조언 하나는 해 줄게. 너는 성질이 너무 급해. 가방 닫았는지 아닌지도 확인 안했으니까 거기다 떨어뜨렸겠지. 뭐 할 때 확인 좀 해."

 

맞는 말이어서 반박이 불가능했다. 

 

그러고 보니 일할 때도 좀만 익숙해지면 확인 안하고 넘어갈 때가 많은데, 확실히 하나하나 꼼꼼하게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제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