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티스토리에서 HTML 소스와 서식으로 예쁜 소제목 만들기

by 밀리멜리 2020. 10. 23.

반응형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방문하다 예쁜 소제목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소제목

혹은

 소제목 2

 

이런 것들이요! 

 

이런 소제목을 보면서 항상 예쁘다, 나도 쓰고싶다 생각했지만 검색하기 귀찮아서 에디터의 기본 제목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계속 하다보니 예쁘게 꾸미고 싶다는 마음이 강해지고, 특히 소제목으로 눈길을 끌고 싶었어요. 어떻게 예쁜 색을 넣어서 제목을 꾸미는지 항상 궁금했는데, 제가 검색해본 것들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일단 html 소스가 필요한데요. 1번 소스와 2번 소스를 첨부합니다. 맘에 드는 걸로 가져가세요!

 

1번 소제목.txt
0.00MB
2번소제목.txt
0.00MB

 

그대로 복사해서 에디터의 오른쪽 상단 기본모드를 클릭하고 박스 밑의 HTML을 눌러주세요.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본모드로 돌아오면, 예쁜 소제목이 보일 거예요.

 

소제목에 다른 색을 사용하고 싶다면, 색상코드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2번 소스의 색상코드는 붉은 동그라미가 있는 부분입니다.

 

 

다른 색깔을 찾기 위해서, 저는 이 웹사이트를 이용했어요.

HTML 색상 코드 웹사이트: htmlcolorcodes.com/color-names/

 


소제목을 쓸 때마다 HTML 코드를 일일이 찾아 붙여넣기는 귀찮으니, 간단하게 티스토리의 서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콘텐츠 - 서식관리를 눌러주세요.

 

 

서식 쓰기를 누르고, 블로그에 글쓰는 것처럼 서식을 복사해 줍니다.

 

서식을 저장하고, 다시 블로그 에디팅 페이지로 돌아와 소제목을 쓰고 싶은 곳에 커서를 둡니다.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 . . 부분을 누르고 서식을 눌러줍니다.

 

그럼 저장했던 코드가 그대로 뜨는데요. 코드를 선택하여 복사한 다음 HTML모드로 가서 코드를 지우고 다시 붙여넣기를 해야합니다.

 

기본모드에서 코드를 복사합니다.
HTML모드로 들어가, 이상해진 코드를 지웁니다.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합니다.
기본모드로 변경합니다.

이제 소제목 밑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서식이나 HTML은 귀찮아서 만진 적이 없는데, 은근 복잡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