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트리올 생활/공무원 이야기

단식과 알제리 전통 디저트

by 밀리멜리 2024. 3. 21.

반응형

이번 겨울에 눈이 적게 온다 싶더니, 3월 중순이 넘어서도 눈이 내린다. 

 

아직 패딩을 집어넣을 때가 아니다. 나디아와 산책을 할 때도 추워서 짧게 공원을 돌고 돌아온다.

 

"우리 딸 아이다가 오늘 아침에 눈 온 걸 보더니 막 춥다고 짜증을 내더라고! 하하하"

"하긴, 이제 따뜻해질 때도 됐는데."

"이번 겨울에는 눈이 많이 안 와서 썰매도 못 탔는데, 오늘은 썰매 탈 만큼 눈이 많이 온 것도 아니고 따뜻한 것도 아니니까!"

 

 

라마단이 시작한 지 10일이 되었다. 나디아는 계속 단식을 하고, 나도 따라서 점심만 단식을 하려고 한다. 

 

그런데 진짜 단식이 쉬운 게 아니다. '단식하려고 한다'만 벌써 열흘째...

 

점심 한 끼만 건너뛸 뿐인데 몸에 힘이 빠지고 배가 너무 고파서 샐러드와 바나나를 싸와서 먹었다. 그래도 배가 고파서 카페테리아 가서 수프를 하나 사 먹었다. 단식... 어렵구만. 매일 먹던 시간에 안 먹으니 배가 엄청 고프다.

 

단식은 아니지만 식사량을 줄이니 오후시간에 집중이 잘 되고 아침/저녁식사 먹는 양도 줄었다. 위가 줄어서 그런가??

 

왜 단식하냐고? 예전에 읽은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에서, 싯다르타가 사색할 줄 알고, 기다릴 줄 알고, 단식할 줄 안다면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 기억났기 때문이다. 나는 최근 음식에 집착하는 경향이 생겨서, 어떻게든 그 식탐을 극복하고 싶다.

 

헤르만 헤세, 싯다르타 독후감

 

헤르만 헤세, 싯다르타 독후감

헤르만 헤세의 싯다르타를 읽었다. 헤르만 헤세는 독일계 스위스인인데, 얼핏 생각하면 불교와 인연이 없을 것 같은 인물이다. 서양 관점에서 바라보는 불교와 싯다르타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

milymely.tistory.com

 

 

그렇게 나디아가 새벽에 일어나서 만든 디저트, 꿀에 절인 견과류와 과일을 내게 건네주었다. 라마단 기간에 먹는 간식인데, 저녁에 단 것을 먹는다고 한다.

 

"이거 꿀에 절인 과일이야, 그때 같이 유기농 가게 가서 산 걸로 만들었어. 엄청 달달하니까 조금씩 먹어!"

"우와... 고마워! 이거 이름이 뭐야?"

"함할루. 고기랑 과일이라는 뜻인데, 고기는 안 들었어!"

 

인터넷을 찾아보니 Laham Lahlou라는 디저트다. 와... 엄청 달아!

 

단식을 하고 나서 이런 걸 먹으면 혈당이 넘 높아질 것 같은데...?? 조금씩 먹어야겠다.

 

친환경 가게와 라마단 단식

 

친환경 가게와 라마단 단식

칼리지 입학에 필요한 프랑스어 시험에 합격했다! 합격했다고 축하 메시지가 온 건 아니지만 다음 시험을 위한 안내사항과 돈 보내라는 링크가 왔다. 생각보다 빨리 채점을 했네? 가벼운 마음으

milymel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