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트리올 생활

몬트리올 자전거 타고 달리기 좋은 올드포트 산책로

by 밀리멜리 2021. 7. 1.

반응형

생 로랑 강

몬트리올은 사실 섬에 있는 도시이다. 생로랑 강과 오타와 강이 만나는 합류지점에 있는 섬이라, 바다는 없지만 강이 가까이에 있어 갈매기들이 도시 안에 들어와 먹을 것 내놓으라고 빽빽 소리를 지른다.

 

갈매기: 먹을 거 있으면 내놔 봐 좀.

 

유명 관광지인 올드포트에 가면 생 로랑 강 풍경이 잘 보인다. 강 주변에는 공원과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서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은 곳이다.

 

올드포트를 지나는 기차

기차역을 자주 지나다녔지만, 기차가 지나는 모습은 이날 처음 보았다. 기관사 아저씨 안녕!

 

강 주변의 크루즈

강 주변에는 크루즈나 요트들도 많았다. 저 배는 참 예쁘게 생겼구나 하고 보고 있는데, 로고에 스파라고 쓰여져 있었다. 잉? 스파?

 

크루즈에서 즐기는 스파

배 안에 스파 시설이 되어 있는 모양이다. 맨 위층의 나무박스는 사우나인가 보다. 호화스럽네!

 

그림같군!

솔직히 자전거 타기에는 약간 더운 날씨였다. 물을 마시려 잠시 개수대에서 물을 받았는데, 그 뒤로 액자처럼 멋진 풍경이 있었다. 벤치에 앉은 할아버지 앞에 새들이 가득했는데, 아마 새 모이를 계속 뿌리는 것 같았다.

 

더운 한낮의 날씨에도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었다. 햇볕 아래는 덥지만 그늘에 들어가면 시원해서 그런대로 탈만 했다. 위의 사진과 아래 사진은 같은 분수를 찍은 것인데, 그늘에서 찍은 아래 사진이 더 시원하게 보인다.

 

페리스 휠

산책로가 참 예쁘게 잘 꾸며져 있다. 

 

쭉쭉 달려보자

강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고 달리면 정말 시원하다.

 

시계탑

시계탑을 한번 돌고 다시 돌아왔다. 짧은 코스였지만 강 풍경이 예술이다.

 

 

 

추운 날 몬트리올 올드포트 산책

 

추운 날 몬트리올 올드포트 산책

지금 몬트리올은 허리까지 눈이 쌓인 상태이고, 계속 영하의 날씨를 유지하고 있다. 춥지만 운동할 겸 올드포트 쪽을 산책했다. 올드포트 주변은 몬트리올의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하지만 그 주

milymel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