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트리올 생활/캐나다 맛집탐방

단번에 단골이 되어버린 아이티 음식 - 그리오

by 밀리멜리 2024. 2. 21.

반응형

몬트리올에 살고 나서부터 아이티 사람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거리상으로 가까워서 그런가? 몬트리올에 특히 아이티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덕분에 알게 된 아이티 음식 그리오. 볶음밥에 구운 고기, 플란틴이 나오는 게 특징이다. 밥도 양념도 살짝 매콤한 양념에 재워져 있어서 한국 사람이 좋아할 만 하다.

그리오를 처음 알게 된 건 예전 비서학교에 다닐 때 알게 된 사라라는 친구 덕분이다. 언젠가 사라네 집에 고양이를 보러 놀러 갔을 때, 저녁으로 옆 식당에서 그리오를 먹었다. 그렇게 처음 알게 된 이 맛...

 


그 때 이후로 이 맛에 반해서 그리오 식당을 찾아다녔다. 구글맵으로 가까우면서 평점이 높은 곳 위주로 찾곤 했다. 그리오는 웬만한 식당 모두 맛있었다. 다만 가까운 곳은 양이 좋고, 양 많은 곳을 찾으면 너무 멀었다.

지금까지 먹었던 아이티 식당 중에 가장 맛있었던 건 옆도시의 식당이었다. 자전거 여행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식당인데, 그렇지만 멀어도 너무 멀다. 

 

그러다가 우연히 주말에 식당을 찾았는데 가까운 거리에 그리오 음식점이 하나 생겼다! 

바로 가서 테이크아웃을 해 왔다.

 

 

식당 안에 들어서니 아이티 사람들이 보였다. 

 

현지인이 있다는 건 맛있다는 신호!

 

 

일주일 후에 또 먹었다...

이미 단골이 된 것 같다.

 

 

펑크난 자전거로 도착한 예쁜 숲속 별장

 

펑크난 자전거로 도착한 예쁜 숲속 별장

85킬로미터는 정말 멀다. 기찻길 옆으로 자전거도로가 쭉 나 있다. 가도가도 계속 가야 해... 어느새 해가 져서 라이트를 달았다. 숙소 가기전 마지막 도시 생제롬에 도착했다. 여기서 점심때 먹

milymely.tistory.com

 

운하가 보이는 공원에서 아이티식 점심식사

 

운하가 보이는 공원에서 아이티식 점심식사

꺄날 드 라신의 멋진 운하 경치를 구경하고, 이제 맛있는 걸 찾으러 나섰다. 몬트리올에서 맛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별미는 바로 아이티식 음식 '그리오'이다. 몬트리올에는 아이티 이민자들이 정

milymely.tistory.com

 

댓글